-
ASP.NET Development Model.NET 정리 2010. 2. 18. 17:04실행 흐름을 이해했다면, 개발 흐름도 아주 쉽게 받아들여질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이전 ASP.NET이었던 ASP 경우의 개발 흐름을 한번 보도록 하자. 만일, ASP 를 전혀 모르는 사용자라면 한번 그랬었구나 하는 마음으로 보아도 좋을 것이다.
ASP 때의 경우는 컴파일 언어가 아닌 인터프리트 언어를 사용했었기에, 컴파일이라는 단계가 필요하지 않았다. 단지 개발자의 몫은 단지 ASP 소스 코드를 수정하고 그냥 놔두기만 하면 되었다. 모든 ASP 페이지는 사용자의 요청시 서버에서 매번 인터프리트되었고, 그 결과를 클라이언트에게 건네어 주었다. 그로 인해, 매 페이지는 매번 파싱, 인터프리트 단계를 거치는 불합리함이 있었다. 하지만, 개발자의 입장에서는 단지 해당 소스만을 수정하면 그것으로 전부였기에 개발하기는 상당히 편리하였다.
ASP.NET으로 들어서면 이제는 컴파일 단계가 요구되어진다. 그것도 2번이나. 코드 컴파일 단계와 런타임 컴파일 단계를 거치고, 코드 컴파일이 되어진 관리 코드는 어셈블리 캐쉬에 올라가게 되어 이후 더욱 빠르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해서 ASP.NET에서의 개발 흐름은 다음과 같은 모습을 띄게 된다.
이미 ASP.NET Execution Model을 이해하고 난 여러분은 개발상의 흐름을 이해하는 것이 전혀 어렵지 않다. 그렇지 않은가? 좋다. 이제 얼마남지 않았다. 여러분은 이제 곧 멋진 ASP.NET 의 코드들을 지겹도록 만나게 될 것이다.
출처 : (Taeyo.pe.kr)
'.NET 정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너스]웹폼에서 엑셀파일 컨트롤 (0) 2010.02.25 asp.net 의 웹폼에 대하여.. (0) 2010.02.25 ASP.NET Execution Model (0) 2010.02.18 NET Framework Class Library (0) 2010.02.18 .NET 플래폼의 구조 (0) 2010.02.18